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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위를 이겨내는 6가지 방법 | 2018.02.01 09:35:38
[지비산업정보원]
◇입어도 입어도 춥다

따뜻하다가 추우니 더더욱 쌀쌀하게 느껴지는 최근, 아무리 껴입어도 춥기만 합니다. 이번 추위는 북극에도 온 제트기류의 영향 때문인데, 추위가 적어도 1주일은 더 이어질 전망이라는데요. 워낙 갑작스러운 추위다 보니 당혹스럽기까지 합니다.



그래서 알아보는 한파특집, 이것만 지키면 당신의 아침도 따뜻! 추위를 이기는 6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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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지개를 피자

​자고 일어나서 기지개를 펴느냐 안 피느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밤새 굳어있던 몸을 풀어주고, 체온을 올려줍니다. 덤으로 잠도 빨리 깨게 해줍니다. 기지개를 펼 때 발끝을 세우는 것이 포인트.



◇주머니에서 손을 빼자

주머니에 손을 넣으면 손은 따뜻합니다. 하지만 손을 빼고 걸으면 팔을 흔들게 되어 체온이 전체적으로 올라간다는 사실. 손과 몸, 어느 쪽이 따뜻해야 체감온도가 높은지는 알기 쉽습니다. 바로 몸이지요! 물론 손을 빼고 걷는다고 해도 스마트폰 등으로 인해 팔이 멈춰있으면 별 소용이 없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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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자를 쓰자

목도리가 몸의 체감온도를 5도나 올려준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런데 모자가 올려주는 체감온도도 만만치 않습니다. 머리를 통해 몸의 열이 30% 이상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모자를 쓸 땐 딱 맞는 모자보단 모자와 머리 사이에 약간 공간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귀까지 덮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따뜻한 커피보단 따뜻한 차 한잔

언 몸을 녹이기 위해 마시는 따뜻한 커피 한 잔, 사실 추위를 불러온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우리 몸의 열을 발생시키는 혈관의 활동을 막기 때문. 이럴 땐 따뜻한 물이나 차 등의 디카페인 음료를 마시는 편이 훨씬 좋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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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단백 식단을 먹자!

우리 몸은 소화과정 자체에서도 열이 발생합니다. 영양분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있는데 가장 많은 열을 발생시키는 성분은 단백질입니다. 따라서 유독 추운 날엔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행복한 추억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많은데요. 추위도 그렇습니다. 영국의 사우샘프턴 대학이 기억이 사람의 체온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봤습니다. 결과는 흥미로웠습니다. 행복한 기억을 떠올리는 사람들이 있는 방의 온도가 평범한 생각을 하는 사람들의 방 온도보다 훨씬 높았던 것.



이렇게 추위를 이기는 6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추위가 물러갈 때까지 여러분 모두 따뜻한 일주일 되시기 바랍니다 😀


출처 http://octaminox.com/archives/13364